현재위치 치료프로그램 > 심리검사
성격검사 , 정신문제 진단, 뇌신경기능 평가형태심리학과 정신역동적인 이론을 종합해 구성된 이 검사는 주어진 도형을 검사 받는 사람이 어떻게 지각하는지, 어떻게 다시 그려내는지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추론해 내는 검사입니다. 사물에 대한 지각과 이를 그려내는 운동기능에 관심을 가지며, 개인의 성격적 특징부터, 각종 정신병리적 징후, 뇌손상 여부에 대한 탐지까지 다양한 용도에 응용 가능한 검사입니다.
집(House), 나무(Tree), 사람(Person)을 직접 그려봄으로써 자신의 내면을 탐색하는 검사로 자신에게 어떤 욕구들이 있는지, 자신도 알지 못하는 자신의 행동의 무의식적 측면을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아동이 주관적이고 심리적으로 느끼는 가족구성원들에 대한 내적인 상이 시각적으로 투사되는 검사입니다. 즉, 가족 내에서 아동에게 가장 영향을 미치는 인물, 혹은 아동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인물에 대해 아동이 느끼는 감정이 솔직하게 드러날 수 있습니다. 특히, 운동성 가족화는 가족구성원들 사이에 형성되어 있는 힘의 분포, 친밀감 및 단절감과 같은 가족 내 역동성을 그림을 통해 엿볼 수 있게 합니다.
상담장면이나 정신과 등에서 의뢰자의 성격 및 정신적 문제들을 빠르게 감별해 내기 위해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검사입니다. 이 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 특성과 함께, 혹시 내재해 있을지 모르는 정신적인 문제도 미리 발견하여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집단 검사가 아닌 개인검사이고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는 검사입니다. 개인의 지능수준이 어떤지부터 어떤 특징적 지적 능력이 있는지, 어떤 영역이 강하고 어떤 영역이 부족한지를 알 수 있고 아울러 개인의 성격적 측면과 정서적 측면을 함께 고려하여 해석을 제공하는 만큼 한 개인에 대한 여러 가지 지적능력이나 잠재력을 살펴볼 수 있는 검사입니다.
열장의 카드 속에 담긴 잉크반점을 통해 인간의 심리를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객관식 검사와는 달리 자신의 보다 깊은 내면 세계를 탐구할 수 있는 검사입니다. 검사를 통해 정신병의 여부, 인지/ 사고 기능, 정서 상태, 대인 관계, 자아상, 성격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상황이 그려져 있는 카드를 보고 자기 나름의 해석을 해보는 검사입니다. 자유연상을 통해 자연스럽게 자기 내면 깊은 곳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의 공신 인증을 받은 검사로 만4세부터 15세의 아동을 대상으로 시각 및 청각 단순선택주의력, 간섭주의력, 억제지속주의력, 분할주의력, 작업기억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C)2009 SUN CLINIC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충장로 134 (아이플라자), 7층   TEL 031-978-6688   FAX 031-974-8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