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척도내용 1) 학습 장애를 개략적으로 평가해 보기 위한 도구
2) 학습장애 17문항
실시방법 1) 부모 보고. (학교 따돌림은 부모 보고 혹은 자기보고)
2) 각 문항에 대해 4가지 정도로 평점
채점방법 1) 표시된 각 정도의 합계를 기록
2) ‘상당히’, ‘아주 심함’에 표시된 수를 합하여 총합계를 구함.
해석지침 ‘상당히’ 또는 ‘아주 심함’에 표시된 총합계를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평가함.
- 학습장애 4개 이하 보통수준
- 5개 - 9개 다소 높은 학습 곤란 수준
- 10개 이상 학습장애의 가능성 높음 (정확한 진단 필요)
척도의 출처 아동 및 청소년 정신건강 진단검사. 한국임상심리학회 저작. 보건복지부 정신보건과 후원. 한국가이던스 협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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